반응형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검정고시를 통과한 분들은 대학 입시나 취업 등 여러 곳에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순간이 있을 텐데요. 직접 방문하여 처리 받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 그 두 가지 모두 간략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 방문 접수하는 방법

  • 시·도 교육청, 지방자치단체,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고, 처리는 시·도 교육청에서 이루어집니다.
  • 준비물은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명서를 챙기셔야 합니다.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이나 정당 이해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문서를 챙겨 가시면 되겠습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온라인 발급받는 방법

본인만 신청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가 줍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로그인 먼저 해주세요. 회원/비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3. 검색창에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검색하세요. 이후, 신청서비스에 있는 발급버튼을 눌러줍니다.

정부24 메인 검색창 화면검정고시증명 신청 버튼
정부24 캡처

4. 민원 신청하는 화면이 뜨는데요. 인적사항과 발급 용도, 고시구분, 수령방법 등을 선택한 뒤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빨간색으로 별표된 항목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신청서 작성 예시화면신청서 작성 화면 예시
정부24 캡처

※ 신청인이 시험 본 지역 교육청에 따라 발급 가능한 기준 연도가 다릅니다. 만약 신청인에 대한 합격 정보를 찾을 수 없다고 계속 뜬다면, 시도 교육청에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5. 신청하기 버튼을 눌렀다면, 간편 인증/공동인증(구 공인인증서) 화면이 뜰 텐데요.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만약 인증서 가지고 있는 게 없다면, 간편 인증 > 카카오 인증으로 하시면 편합니다.

 

6. 접수처리가 완료되고, 문서 출력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인쇄하실 분은 출력을 눌러 인쇄하세요. PDF 파일 저장하려면 출력에 들어간 뒤, 인쇄 버튼 클릭 > 대상을 PDF로 저장하기로 변경하시면 된답니다.

 

 

* 화면 맨 위에 있는 MY GOV 버튼 누르면 내가 신청했던 민원 내역들도 확인하여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이렇게 요약해서 알려 드렸는데요. 어렵게 방문해서 신청하지 마시고, 집에서 편하게 접수 신청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